Saturday, June 30, 2012

미국에서 잘 살기 위한 6기지 조건

미국에서 잘 살기위한 6가지 조건
전문가의 코너 김창수·공인희계사

한인동포들이 미국사회에서 부리를 잘 내리려면 미국의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부분에 대한 이해력을 길러야 한다. 특히 동포사회의 경제력을 키워 나가기 위해서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매진해야 한다.
미국에서 잘 살기 위한 조건들을 나름대로 정리해본다.

첫째, 영어공부다. 이민자로서 미국에서 자리를 잡는데 필요한 제1장 1과는 영어실력이다.

둘째로 컴퓨터와 친해지는 것이다. 디지털 시대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기술을 습득해서 일상생활과 비즈니스 운영에 이를 십분 활용해야 한다.

셋째, 미국에 대한 공부다. 우리가 시는 미국사회에 대한 이해력을 증진 시키고 미국사회에 잘 적응하기위해 고등학교 수준의 미국역사와 미국지리를 습득해야 한다. 더 나아가 미국의 청치제도와 경제체제를 잘 이해하면 동포사회의 경제적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넷째, 정치력 신장이다. 특히 연방·주·시전부의 각급 부서에 공무원으로 진출하는 한인 동초들의 숫자가 많아야한다. 미국사회의 요소 요소에, 특히 전부 쪽에 한인들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야 한인 파워가 형성된다.

다섯째, 자녀 교육이다. 자식들에게는 재산을 남겨주는 일에 앞서 영어 문장력을 향상시키도록 부모들이 도와주는것이 더 중요하다. 미국에서 출생했거나 어렸을 때 이민 온 자녀라고해서 당연히 영어를 잘 할 것으로 기대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마지막으로 회사를 만들어야 한다. 비지니스맨 들은 명실상부하게 자본과 기술이 집결된 주식회사를 결성해 대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소자본을 가진 많은 수익 투자가들이 합심해 큰 자본을 형성하는 비즈니스 풍토가 싹터야 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